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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시각·지체 장애인을 위한 승차권 예약 챗봇 서비스’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02-26 18:54 조회5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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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동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자립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IL정보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월 세 번째로 [한국철도공사(코레일)시각·지체 장애인을 위한 승차권 예약 챗봇 서비스안내] 정보를 공유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코레일이 세계 최초로 장애인 전용 AI 음성 챗봇을 도입하여, 시각·지체 장애인이 더욱 편리하게 열차 승차권을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용 대상

- 시각 및 지체 장애인 철도회원

- 코레일톡 앱을 이용하는 장애인 고객

이용 방법

- 스마트폰에서 코레일톡 앱을 실행하면 음성상담 안내창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 챗봇과 대화하듯이 음성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열차 예약’, ‘승차권 구매’, ‘예약 확인’, ‘취소등을 말하면 바로 처리됩니다.

서비스 기능

- 승차권 예약 및 구매: 음성을 통해 간편하게 열차 예약과 결제가 가능합니다.

- 예약 확인 및 취소: 구입한 승차권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취소할 수 있습니다.

- 24시간 AI 상담 지원: 전화(1544-7788)와 코레일톡 채팅을 통해 언제든 상담이 가능합니다.

-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 단순 문의는 AI 챗봇이 처리하며, 복잡한 상담은 상담사가 직접 도와드립니다.

 

코레일은 장애인의 편리한 이동을 위해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열차 이용을 계획하고 있다면 코레일톡 AI 음성 챗봇 서비스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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