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홈  > 
  • 커뮤니티  > 
  • 자유게시판

정보 | [안내]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홈페이지 신설… 유기견 입양정보 클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11-20 13:45 조회496회 댓글0건

본문

우리동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자립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IL정보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1월 2회차로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홈페이지 신설… 유기견 입양정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오니 참고바랍니다.
 
□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animal.seoul.go.kr)가 11월 1일부터 개설된다. 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입양대기 동물소개’, ‘유기동물 공고’를 게시해 유기동물은 ‘입양 활성화’하고, 잃어버린 반려동물은 ‘쉽게 찾기’를 지원해 온라인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문화를 확산해 나간다.

□ 이번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는 △동영상·사진 포함 입양대기 동물소개 △유기동물 공고(동물보호시스템 연계) △반려견 산책 등 자원봉사 신청(서울시 메일 연계) △센터소개, 유기동물 입양안내, 반려동물교육센터, 반려견 놀이터 안내 △센터 입소동물 관리, 통계 등다양한 정보로 구성된다.

○ 유기동물 입양을 원하는 시민은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입양대기중인 유기동물의 사진과 동영상, 개별 특성을 확인하고, 센터에서 교육·상담 후 원하는 동물을 입양 받을 수 있다.

○ 잃어버린 반려동물을 찾을 수 있는 유기동물 공고, 반려동물 관련 교육 정보, 반려견 놀이터 정보, 자원봉사 신청정보, 펫티켓 정보 등을 볼 수 있다.

□ 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개시 이벤트로 11월1일~20일 홈페이지(animal.seoul.go.kr)을 방문해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경품(홈페이지 개발업체 제공)도 받을 수 있다.

□ 서울시는 2017년 7월 전국 최초 ‘동물복지지원센터’를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지하1층)에 개장하고 유기동물 동물병원, 동물입양센터 등을 운영해왔다.

○ 유기동물 동물병원은 각 자치구에서 구조된 유기동물 중 치료가 필요한 동물이 들어와 입원 즉시 전염병 검사를 비롯한 건강검진과 치료를 받게 되며, 지금까지 총 393마리가 혜택받았다.

○ 동물입양센터는 건강진단을 완료하고 중성화 수술을 마친 유기동물이 새로운 가족을 만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개설로 유기동물 인식개선과 입양에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원봉사 신청, 반려동물교육 안내까지 동물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정보를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02-2124-2839 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