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119 안심콜 서비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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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동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자립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IL정보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월 첫 번째로 [119 안심콜 서비스 안내] 정보를 공유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는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구조를 돕는 필수적인 서비스입니다. 사전에 건강 정보, 복용 중인 약물, 보호자 연락처 등을 등록해 두면, 119에 신고할 때 소방서에서 이를 즉시 확인하여 맞춤형 응급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소개
위급 상황 시, 미리 등록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구급대원이 맞춤형 응급처치와 신속한 병원 이송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로, 본인뿐만 아니라 보호자, 자녀 등 대리인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2.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 방법
○ 119 안심콜 서비스 홈페이지 https://u119.nfa.go.kr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
○ 가입자 구분[수혜자/대리자] 선택 후 약관 동의 및 '등록' 버튼 클릭
○ SMS 인증 후 기본 정보 입력 및 로그인 정보 저장
○ 인적사항, 질병 정보 등록 후 저장
○ 보호자, 도우미 정보 입력 후 완료
3. 119 안심콜 서비스 정보 입력
○ 기본 정보: 주소, 전화번호 등
○ 건강 정보: 과거 질환, 수술 이력, 현재 질환, 복용 약물
○ 비상 연락처: 보호자 및 도우미 정보
4. 주의사항
○ 등록된 수혜자 전화기로 119 신고해야 119상황실 및 119출동대가 사전 등록 정보 활용 가능
○ 등록된 개인정보는 긴급구조활동 상 참고 정보로 이 정보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음
○ 병력,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본인 또는 대리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등록 필요
위급상황에 대비하는 작은 준비가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큰 안전으로 이어집니다. 지금 바로 119 안심콜 서비스를 등록하고, 더 빠르고 안전한 응급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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