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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 인터넷 전문은행 돌풍, 소외된 시각장애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8-04 13:49 조회65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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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전문은행 돌풍, 소외된 시각장애인
비대면 개좌계설 과정 '접근성 장치' 전혀 없어
http://www.ablenews.co.kr/News/NewsContent.aspx?CategoryCode=0009&NewsCode=000920170802093852053352

정보접근사용성포럼 대표이자 우리동작센터 회원이기도 하신 이제승님의 기고로 에이블뉴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요즘 SNS, 핸드폰 사용 등을 기반으로 금융거래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인터넷 전문은행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이러한 편리한 은행들에서 외면당하고 있는 시각장애인의 제한된 정보접근 환경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기사를 읽으시는 분들은 다시 한 번 진정한 정보접근환경에 대하여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금융 소비자의 편익 증대를 기치로 내걸고 출범하였다.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의 편익 증대를 위하여 무엇이 필요한지는 자명하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정보에 접근하지 못하여 큰 불편을 겪고 삶의 질이 저하되는 정보소외계층들이 다수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기 바라며,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의 전반적인 점검과 개선을 강력히 촉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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